Q & A

Q

폰 뱅킹

1. 폰 뱅킹 서비스는 어떤 변화가 있나요?

ATM기기

2. 기존과 같이 ATM기기를 사용할 수 있나요?

고객서비스센터

3. 10개 지점 폐쇄 이후에 고객서비스센터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4. 저는 10개 지점 폐쇄 이후 번거롭게 고객서비스센터까지 방문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면 되나요?

계좌 해지

5. 계좌를 해지하고 싶습니다. 어떠한 절차를 밟으면 되나요?

6. 고객서비스센터에서 계좌를 해지하고자 합니다. 무엇을 준비해서 방문해야 하나요?

프리미어 서비스

7. 저는 프리미어 고객입니다. 저에게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대출

8. 저는 대출 고객입니다. 저에게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투자상품

9. 저는 투자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10. 저는 펀드를 환매하고 싶으나 폰 뱅킹 이용자가 아닙니다. 이런 경우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하는지요?

보험

11. 저는 보험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다이렉트 뱅킹

12. 저는 다이렉트 뱅킹 서비스만 이용해 왔습니다. 제 계좌 및 상품에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대여 금고

13. 저는 대여금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A

1. 폰 뱅킹 서비스는 어떤 변화가 있나요?

폰 뱅킹 서비스는 추후 통지가 있기 전까지 제공될 예정입니다. 기존 계좌 또는 상품을 유지하고자 하시는 고객님은 편의를 위하여 폰뱅킹 가입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2. 기존과 같이 ATM기기를 사용할 수 있나요?

ATM 카드 소지 고객님께서는 HSBC 고객서비스센터및 타 은행 ATM기기를 2014년 12월 30일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TM 이용시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3. 10개 지점 폐쇄 이후에 고객서비스센터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고객서비스센터는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신규 개좌개설 및 신규상품 판매는 하지 않습니다.

1) 예금계좌: 예금, 인출, 송금, 계좌 해지

2) 투자상품: 펀드 환매, 펀드 이동 (판매회사 변경), 자산운용보고서 등의 고객 통지문

3) 대출: 상환, 대출상환계좌 변경

4. 저는 10개 지점 폐쇄 이후 번거롭게 고객서비스센터까지 방문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면 되나요?

고객님께서 폰 뱅킹 서비스 이용자이신 경우에는 콜센터를 통해서 계좌를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단, 특정 조건 또는 제약사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폰 뱅킹 서비스 이용자가 아니신 경우,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어 폰 뱅킹 서비스에 가입하시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객님께서는 계좌 해지 혹은 투자상품 환매/이동의 목적으로 당행 직원의 방문을 요청하실 수 있으나 이는 적절한 사전 절차를 거친 후 가능합니다.

5. 계좌를 해지하고 싶습니다. 어떠한 절차를 밟으면 되나요?

고객님께서는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어 보유하신 모든 계좌의 해지 및 펀드의 이동/환매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뱅킹 고객님 또한 같은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정한 조건 및 상황 하에서는, 콜센터를 통하여서도 계좌를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사항은 콜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6. 고객서비스센터에서 계좌를 해지하고자 합니다. 무엇을 준비해서 방문해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실 때, 반드시 고객님의 신분증, 통장(권장사항이나 필수사항은 아님), 그리고 도장(서명거래가 아닐 경우)을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만일 고객님 본인이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는 경우, 콜센터에 문의하여 계좌해지에 필요한 서류를 방문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7. 저는 프리미어 고객입니다. 저에게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2013년 10월 14일자에 안내해드린 바와 같이, 국내 프리미어 혜택은 2014년 1월 1일부터 종료되었으며 이외의 프리미어 서비스도 2014년 3월 21일자로 제공이 중지 되었습니다.

8. 저는 대출 고객입니다. 저에게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HSBC는 기존 고객에게 계속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기존 대출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당행 계좌를 통해 대출 상환을 하시는 경우, 당행 계좌를 해지하고 타 은행 계좌로 상환 계좌를 변경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9. 저는 투자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고객님께서는 펀드에 대하여 환매 신청 또는 (이동가능한 상품에 한해서) 타 금융기관으로의 이동(판매회사 변경)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하신 투자상품이 이동 불가능한 상품이거나 고객님께서 펀드 환매 또는 이동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당행은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서 고객님이 펀드 환매를 요청하시기 전까지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드릴 것입니다. 펀드 환매는 고객님의 명시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에 이루어지며, 계속하여 당행을 통하여 펀드를 보유하시다가 고객님께서 판단하시기에 적절한 시기에 환매하실 수 있습니다.

10. 저는 펀드를 환매하고 싶으나 폰 뱅킹 이용자가 아닙니다. 이런 경우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하는지요?

지점 폐쇄 이후 잔존하는 모든 투자 상품은 고객서비스센터 및 콜센터에서 관리하게 됩니다. 폰 뱅킹 이용자가 아니시라면, 투자상품을 환매하고자 하실 경우 고객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펀드 환매나 이동 신청 목적으로 당행 직원의 방문을 요청하실 수 있으나 이는 적절한 사전 절차를 거친 후 가능합니다.

11. 저는 보험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2013년 10월 14일자에 안내해드린 바와 같이, HSBC는 2013년 12월 13일 이후로 보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모든 보험 관련 문의를 해당 보험사로 직접 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저는 다이렉트 뱅킹 서비스만 이용해 왔습니다. 제 계좌 및 상품에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고객님의 계좌 및 보유 상품은 고객님의 신청 없이는 해지되거나 환매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추후 통지 시까지 폰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고객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어 보유하고 계신 계좌 및 상품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3. 저는 대여금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요?

고객님의 보관품은 지점 폐쇄 이후 HSBC 고객서비스센터로 이관되었습이다. 대여금고 약관에 따라, 계약 만료 이후 1년이 경과되면 당행이 고객님의 대여금고 내 보관품을 임의로 꺼내어 처분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