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불편사항/민원 접수 및 처리절차 안내
저희 HSBC은행은 조그만 불만사항도 크게 귀 기울여 듣고 최선을 다해 해결해 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거래중 느끼신 불편하셨던 사항 및 건의사항 등 불만족스러운 부분에 대하여 은행에 알려주시면 아래와 같은 민원처리절차에 따라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불편사항 및 민원접수창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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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불편사항 및 민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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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 과장광고 민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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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분쟁 민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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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상품판매 민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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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접수의 경우 고객센터 운영시간(오전9시 ~ 오후5시)내에 접수가능합니다
불편사항 및 민원접수시 알아두실 사항
- 접수된 불편사항 및 민원은 2영업일 이내 처리하여 드립니다. 단, 불편사항 및 민원의 정확한 내용조사를 위하여 관련서류 보충, 전산시스템 조사, 고객과의 추가확인필요 등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에 민원의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제기하신 민원은 민원처리가 종결되기 전에 그 신청내용을 변경, 철회, 취하 할 수 있습니다.
- 단, 아래사항은 민원으로 처리할 수 없습니다.
- 법원판결에 의하여 이미 확정된 사항, 재판에 계류중인 사항, 금융감독원 등 외부 민원처리기관에서 민원처리가진행중인 사항, 검찰/경찰 등 수사기관에서 수사중인 사항에 대하여 특정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본인의 신상정보 및 민원처리에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없거나 고객본인 동의가 불분명한 상태에서 제 3자가 은행에 특정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은행의 최종민원처리결과에 대하여 동일한 민원내용으로 반복접수하는 경우
- 불편사항 및 민원에 대한 최종처리결과는 관련책임부서의 검토를 거쳐 불편사항 및 민원을 제기 하셨던 접수창구를 통하여 회신하여 드립니다.
- 직원의 실수, 금융사고 등으로 인한 금전적인 손실보상 민원에 관해서는 은행의 내부 보상심의 절차에 따라 처리하여 드립니다.